[논문]
백재순, 오규환, 유수진, 이은진, 장윤재,
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게임 창작 활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- 초등 영재 학생을 대상으로
,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
, Vol.26
, No.2
, pp.41
-57
(Jan, 2023)
[논문]
서정렬, Teemu H. Laine, 오규환, 손경아,
EEG-based emotion classification for Alzheimer’s disease patients using conventional machine learning and recurrent neural network models
, SENSORS
, pp.1
-26
(Dec, 2020)
[논문]
김민서, 오규환, 김미진, 도영임,
플레이어 경험을 통한 게임의 예술성 의미 연구
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
, Vol.19
, No.5
, pp.63
-76
(Oct, 2019)
[논문]
백재순, 이진우, 오규환,
Platformer Game Contents Creative System using Paper and Its Effects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32
, No.2
, pp.59
-71
(Jun, 2019)
[논문]
김기훈, 이우석, 오규환,
어깨손상 환자의 자가 재활을 위한 기능성 게임 연구
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
, Vol.19
, No.3
, pp.67
-100
(Jun, 2019)
국제학술논문지
[논문]
서정렬, Teemu H. Laine, 오규환, 손경아,
EEG-based emotion classification for Alzheimer’s disease patients using conventional machine learning and recurrent neural network models
, SENSORS
, pp.1
-26
(Dec, 2020)
국내학술논문지
[논문]
백재순, 오규환, 유수진, 이은진, 장윤재,
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게임 창작 활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- 초등 영재 학생을 대상으로
,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
, Vol.26
, No.2
, pp.41
-57
(Jan, 2023)
[논문]
김민서, 오규환, 김미진, 도영임,
플레이어 경험을 통한 게임의 예술성 의미 연구
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
, Vol.19
, No.5
, pp.63
-76
(Oct, 2019)
[논문]
김민정, 이한가람, 오규환,
사용자의 기부 의도 증진을 위한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
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
, Vol.19
, No.5
, pp.151
-164
(Oct, 2019)
[논문]
백재순, 이진우, 오규환,
Platformer Game Contents Creative System using Paper and Its Effects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32
, No.2
, pp.59
-71
(Jun, 2019)
[논문]
백재순, 오규환,
The Effect of Game Making Activities using Game Engine on Youth's Software Education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32
, No.2
, pp.49
-57
(Jun, 2019)
[논문]
이우석, 오규환,
A Study on Science Experimental Serious Game based on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Curriculum : Focused on the Newton’s Laws of Motion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32
, No.2
, pp.25
-36
(Jun, 2019)
[논문]
김기훈, 이우석, 오규환,
어깨손상 환자의 자가 재활을 위한 기능성 게임 연구
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
, Vol.19
, No.3
, pp.67
-100
(Jun, 2019)
[논문]
강정화, 오규환, 이윤진, 석혜정,
에니어그램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
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, Vol.17
, No.12
, pp.1
-15
(Dec, 2017)
[논문]
장예빛, 오규환, 이윤진, 석혜정,
역사유적지의 관광객을 위한 스토리기반 스마트콘텐츠 연구 - ‘수원화성-건립’을 중심으로
, 한국영상학회논문집
, Vol.14
, No.4
, pp.43
-56
(Jun, 2016)
[논문]
안상현, 박현도, 백장미, 오규환,
공감각을 이용한 음악 기능성 게임 개발 및 사용성 평가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9
, No.2
, pp.11
-19
(Jun, 2016)
[논문]
최정, 김남희, 김석규, 김송이, 김윤경, 이우석, 정진석, 오규환,
역사 체험 프로그램에서 위치기반기술 및 게임화 적용 사례 연구 : 수원 화성 행궁의 게임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8
, No.2
, pp.159
-172
(Jun, 2015)
[논문]
김건수, 이우석, 오규환,
초, 중등 정규교육과정을 반영한 스마트 스쿨 콘텐츠 연구 : 지렛대의 원리 이해를 위한 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중심으로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8
, No.1
, pp.93
-102
(Mar, 2015)
[논문]
백재순, 고민진, 홍이경, 오규환,
게임 창작 활동이 초, 중등생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에 미치는 효과 연구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8
, No.1
, pp.81
-92
(Mar, 2015)
[논문]
고성진, 강나경, 이웅희, 오규환,
N-Screen 기반 스마트 TV, 스마트 폰 연동 게임의 디자인 특성화 연구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8
, No.1
, pp.61
-69
(Mar, 2015)
[논문]
안상현, 박현도, 오규환,
게임 하드웨어 플랫폼의 선호도에 따른 게임 디자인종류와 게임 미디어 선호도에 대한 연구 : PC 플랫폼 중심으로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7
, No.4
, pp.1
-13
(Dec, 2014)
[논문]
김성규, 오규환, 장우진,
아동의 동화 창작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저작 환경에 대한 연구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7
, No.4
, pp.183
-191
(Dec, 2014)
[논문]
김성규, 김종환, 오규환,
게임 봇(Bot) 탐지를 위한 게임 환경변화에 따른 게임 플레이어 반응 연구 : 「테라」와 「나이트온라인」을 중심으로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7
, No.3
, pp.77
-88
(Sep, 2014)
[논문]
박영표, 오규환,
아동의 부정적 감정 완화를 위한 기능성 게임 디자인 요소 연구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6
, No.4
, pp.135
-144
(Dec, 2013)
[논문]
박성배, 오규환,
스마트기기 게임에 적합한 실시간 번개 시뮬레이션 연구
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
, Vol.13
, No.4
, pp.35
-46
(Aug, 2013)
[논문]
민동현, 오규환,
4P 전략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6
, No.2
, pp.81
-92
(Jun, 2013)
[논문]
박영표, 오규환,
액션 기반 MORPG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 사례 연구:「던전앤파이터」 와 「League of Legends」를 중심으로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6
, No.2
, pp.49
-63
(Jun, 2013)
[논문]
민동현, 오규환,
모바일 소셜 게임에서 수익 창출을 위한 게임 요소 도출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6
, No.1
, pp.87
-98
(Mar, 2013)
[논문]
민동현, 김건수, 박성배, 박영표, 오규환,
소셜 게임에서의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:「팜빌2」와 「애니팡」을 중심으로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6
, No.1
, pp.47
-59
(Mar, 2013)
[논문]
민동현, 오규환,
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 연구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5
, No.4
, pp.169
-179
(Dec, 2012)
[논문]
김성수, 오규환,
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3D 가상 물고기 디자인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pp.157
-169
(Jun, 2012)
[논문]
서태영, 민동현, 오규환,
마케팅 믹스 전략 기반 MMORPG 부분 유료화 모델 디자인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pp.71
-83
(Jun, 2012)
[논문]
윤지혜, 오규환,
스마트폰 게임을 위한 효과적인 체감형 조작 방법 연구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pp.95
-106
(Mar, 2012)
[논문]
이창신, 오규환,
멀티 플레이 지원 게임의 온라인 게임 전환을 위한 디자인 이슈 연구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
, pp.1
-11
(Dec, 2011)
[논문]
장인규, 오규환,
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에서의 위치기반 부동산 중개 서비스
, 디지털 스토리텔링 연구
, Vol.6
, pp.9
-23
(Aug, 2011)
[논문]
최승범, 오규환,
온라인 게임에서 게임머니 판매모델을 위한 게임 디자인
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
, Vol.2
, No.24
, pp.127
-136
(Jun, 2011)
[학술회의]
백재순, 오규환,
Development of a Puzzle Game to Learn Coding for Elementary Students
, 21st HCI International Conference
, pp.267
-279
(Jul, 2019)
[학술회의]
백재순, 오규환, 이서영,
Self Therapy: Application for Psychological soothing care
, ICCC2017(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Content)
, Vol.15
, No.2
, pp.159
-160
(Dec, 2017)
[학술회의]
김세영, 소효정, 고민진, 오규환, 유재원, 권순모, 박규동, 오승재,
Towards Designing a Mobile Social Learning Application with Meaningful Gamification Strategies
, The 15th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Learning Technologies
(Jul, 2015)
[학술회의]
오규환,
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Casual 게임 디자인
, Korea Game Conference 2011
(Nov, 2011)
[학술회의]
오규환,
아이폰 게임 제작 Postmortem :DrOStudio 게임 사례 소개
, 2010 Korea Game Conference
, pp.1
-32
(Sep, 2010)
[학술회의]
오규환,
스마트폰 기반 게임 디자인
, Korea Game Conference 2009
(Oct, 2009)
[학술회의]
고민진, 오규환, 배경우, 류태영,
A Study on New Gameplay Based on Brain-Computer Interface
, DiGRA 2009
(Sep, 2009)
[학술회의]
오규환, 류태영,
Game Design based on Micro-Transactions in Online Games
, Game Developer's Conference
, Vol.1
, No.1
, pp.85
-85
(Feb, 2008)
[학술회의]
오규환,
16주 동안의 게임 제작
, Korea Games Conference 2007
, Vol.1
, No.1
, pp.1
-14
(Nov, 2007)
[학술회의]
류태영, 오규환,
Game Design on Item-selling Based Payment Model in Korean Online Games
, DiGRA 2007
, Vol.1
, No.3
, pp.650
-657
(Sep, 2007)
[학술회의]
오규환,
User Created Contents and Dynamic Game World in MMORPG
, CEDEC/ CoFesta Game Developers Seminar
, Vol.1
, No.1
, pp.1
-64
(Sep, 2007)
[학술회의]
오규환,
Toward MMORPG 2.0 : Contents Making by Players and Dynamic Game World
, Korea Game Conference
, Vol.1
, No.1
, pp.1
-21
(Nov, 2006)
[학술회의]
오규환,
MMORPG 환경에서 퀘스트 디자인
, KGC 2005
, pp.37
-58
(Nov, 2005)